SJSU에서 영어 연수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하여 이곳에 올립니다.^^
IH가 보통 한달에 $1,200-1,800 사이인데..학생들이 없는 시즌인 6,7,8월과 12,1,2월은 한달에 $600으로 가격이 많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미국인은 없지만 비교적 인종구성이 다양하게 잘 되어 있어서(20여개국 학생들) 영어를 써야하는 환경이 자동 조성되고, 저녁에는 칵테일 파티 등 다양하게 있어 비시즌에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IH 자체에서 국적을 어느정도 조절하며 학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미국인과 같은 방을 쓰고, 여름 비수기는 학생이 원할경우 방이 많기 때문에 혼자서도 방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래스 인종구성>
지금 간 학생은 가기전부터 영어공부를 꾸준히 해서 그런지 6레벨 중 5레벨을 받았다고 합니다.
5 레벨은 gateway라고 부르고 6레벨은 거의 MBA 준비반 이라고 합니다. 학생이 레벨이 높아서 그런지 인종구성은 좋은 편입니다.한국인3~4명, 타일랜드 2명, 일본인 1명, 중국인 1명, 터키인 1명, 기타 유럽권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한국학생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학교에 대한 인상>
학생 말로는 자기가 경험이 적어서 그런지 자기가 본 곳중에서 제일 좋은 학교 같다고 합니다.^^ 시설들도 다 좋고 깨끗하고, 클래스룸도 2블럭 정도 캠퍼스에서 떨어져 있는데 10분 내외여서 걸어서 충분히 다닐 수 있고요. 학생이 크게 감탄한게 도서관인데, 도서관이 너무 좋아서 거기서 24시간 살아도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마그마를 식혀서 만든 무슨 돌인가 하는건데..그게 5천만원 정도 하는거라고 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학생들 시설을 제일 싼 것을 이용하는 것과 너무 차이가 난다고 많이 놀라워 하더라고요. 나중에 시간되면 사진도 찍어서 보내준다고 하네요.^^
홈스테이가 9시쯤에 불끄고 자서 그게 조금 힘들지만.^^ 좋은 분들이고 다 경험이라 생각하여 만족한다고 합니다. 이 학생도 성격이 좋고 긍정적인 사고가 있어서 학교에 가서도 역시 잘 지내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