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은 레로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영대학교(Les Roches Global Hospitality Eucation)의 모든 학위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스피탈리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에서 경험을 쌓으며 실제 산업에 몰입되며 개인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취업을 앞둔 모든 분들이 희망하는 분야나 직무가 있을 겁니다. 그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차별화 시킬 전략이 필요합니다.
레로쉬 취업지원센터인 CDIP가 신입생들을 위해 제공하는 인턴십 이력서 작성 여섯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1. 읽고 싶게 만드는 이력서
지저분하지 않으며 읽기 편해야 합니다. 급하게 쓴 느낌이 들어서는 안됩니다. 이름 등 기본 정보를 가장 상단에 작성하되 눈에 띄지만 적당한 크기의 폰트로 작성하세요. 이름 아래에는 간단한 정보, 거주 국가와 도시,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 번호 등을 기재합니다. 근무 경험(Professional Experience)을 추가하세요. 특별한 경력이 없더라도 레로쉬 학생들은 캠퍼스 안팎에서 참여한 다양한 자원봉사 및 프로젝트 경험을 쓰면 됩니다.
2. 타겟팅
희망하는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이력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만약 이벤트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이력서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목표로 하는 직무가 정확할수록 원하는 인턴쉽 자리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스킬 강조
지원하는 직무에 도움이 될만한 스킬이 있다면 반드시 이력서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국적의 살마들을 만나는 직무라면 구사 가능한 언어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레로쉬는 제2 외국어 수업이 필수이며 언어는 당신의 능력을 더욱 유리하게 활용해주는 수단이 됩니다.
4. 학업배경 기술
취업이 아닌 인턴십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당신의 학업적 배경이 가장 기본이 됩니다. ‘Academic Experience’이라는 세션을 만들 그 밑에 현재 레로쉬에서 공부하고 있는 프로그램, 시작 시기, 특별한 성취에 대해 작성하세요. 캠퍼스에서 경험한 엑티비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학생 대사로 활동했거나 캠퍼스 위원회, 클럽 등도 좋습니다. 단기 Professional Development 과정 수료 경험도 기재하세요.
5. 취미와 특기
호스피탈리티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당신의 취미와 특기를 기재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용주는 당신이 다방면에 관심을 가진 사람 임을 알게 하세요. 취미나 특기가 팀내 다른 직원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것일 수도 혹은 업무와 관련된 기술로 전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NS를 활발하게 다루는 지원자라면 마케팅 부서 등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부서에 지원하기 더욱 유리할 것 입니다.
6. 꼼꼼한 교정
인턴십이든 파트타임이든 이력서와 지원서는 완벽한 결과물이 되어야 합니다. 고용주에게 보내기 전에 오타나 실수는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철자, 문법과 구두점들까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교정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 날 새로운 눈과 마음으로 다시 보는 것 입니다. 전 날에는 보지 못했던 실수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레로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영대학교
한국대표 등록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