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로쉬 중국 글로벌 캠퍼스에서 발행한 6월 뉴스레터에서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위스 레로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영대학교와 동일한 호스피탈리티 교육 커리큘럼으로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레로쉬 중국 글로벌 캠퍼스에서 6월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함께 보시죠!
레로쉬 동문회 (2018 Les Roches Jin Jiang Alumni Party)
5월 25일 저녁, 상하이 Jianyeli Capella Hotel 에서 레로쉬 진장 동문회가 개최되었는데요, 비가 많이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호텔, F&B, 여행, 언론, 부동산, 컨설팅 등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는 수십 명의 동문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지난 반세기의 아르데코(Art Deco) 양식으로 우아한 모습을 갖춘 Capella Hotel 에 모인 동문들은 1950년대 클래식 스타일의 의상을 차려 입고 마치 대가족이 한 자리에 모인 것처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3시간이 넘는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동문들이 귀가시간을 잊고 내년에 다시 만나기를 고대했다고 하네요.
LRJJ 올림픽 (2018 LRJJ Olympics Day)
6월 13일에는 레로쉬 중국 캠퍼스에서 올림픽이 개최되었는데요, LRJJ 올림픽은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캠퍼스의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문화적 다양성, 팀 스피릿, 그리고 공정하고 건전한 경쟁을 선보였습니다. LRJJ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최, 운영하는 LJRR 올림픽은 다양한 스포츠 게임은 물론 레크레이션 게임과 시상식까지 화려하게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용선 경주 (Dragon Boat Race)
올해로 11번째 개최되는 상하이 국제학생 용선대회가 6월 9일, the East China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대학의 펑쉔(Fengxian) 캠퍼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지역 내 28개 대학들에서 온 국제학생들이 참가하였는데요, 레로쉬 중국 팀은 작년 순위에서 세 계단이나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용선 경기는 전통 중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지역 연례행사로, 용의 형상을 한 레이스 보트를 팀원들끼리 협력하여 경주하는, 우리에게 익숙한 조정경기와 비슷합니다. 이 치열한 경주를 통해서 학생들은 팀워크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죠.
6월 한 달 간 다채로운 행사 속에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한 레로쉬 중국 캠퍼스 학생들은 어느덧 학기를 마치고 방학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학업에서 벗어나 중국에서, 한국에서, 또는 타지를 여행하며 충분히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하며, 하반기에도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레로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영대학교
한국대표 등록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