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인터뷰]어려운 시기에도 취업의 꿈을 이룬 Chris Maini
오늘 인터뷰로 만나볼 주인공은, 호주 호텔경영대학 블루마운틴의 재학생 Chris Maini 씨로,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활발하게 학교생활에 임했다고 합니다. 그의 열정과 학교생활을 통해서 얻은 교훈 덕에 코로나로 힘든 이 시기에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그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Q. 블루마운틴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올바른 환경에 있는 것이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우리가 어떠한 사람인지를 형성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대학은 저와 같은 학생들이 삶을 성취할 수 있도록 다져주는 완벽한 곳이었습니다.
Q. 학교에서 배운것들이 있다면요?
한 가지 특별한 것은, 블루마운틴에서는 Personal branding 과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가르쳐주었다는 점입니다. 강사님들은 학생들과 진정한 관계를 맺으며 동기부여를 해 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정신건강과 웰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들의 교육 방식을 관찰하는 것이 저가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이었죠. 모든 교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감성 지능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단순히 학위 취득이 아닌, 목적지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여정입니다.
Q. 인턴십은 어땠나요?
Park Hyatte Sydney 에서 첫 번째 인턴십을 하는 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여 더 나은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전문 네트워크 개발 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전문 네트워크 개발이야말로 Success Coach 님이 알려준 매우 소중한 교훈입니다. 그것으로 인해 사업 관계를 강화하고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며, 다른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전례 없는 COVID-19 기간 동안에도 그토록 바랐던 HR 부서에 취업을 하게 된 것이죠.
결론적으로,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대학을 선택한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잘 한 것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기쁩니다.
Q. 재학 중 힘들었던 것이 있다면요?
감사하게도 저는 루라캠퍼스에서 학생대표협의회 회장 겸 취업/커리어 관련 학생 대사로서 이중의 리더십 역할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리더로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여 많이 지칠 때가 있었고 그때마다 완전히 지쳐버런 기분이 들곤 했습니다. 그 때 저의 Success Coach 님께서 제게 해주신 “일이 쉽게 잘 풀릴 때는 성장하지 않는다. 도전에 직면할 때 비로소 성장한다” 라는 말씀은 지금의 제 사고방식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제가 인생의 험난한 시기를 겪고 있는 것을 보면서 눈앞의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고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있을 미래의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를 가르쳐주었습니다.
Q. 향후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대학에서 취득한 학위는 호스피탈리티 업계 안팎에서 저에게 광대한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 HR 부서 내에서 주요 관심사를 개발해왔고 캐나다에서 그것을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또한 기업가적 비전으로 향후 10년 안에 캐나다 서부에 최초의 모의 호스피탈리티 학교를 설립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