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Holiday Inn Old Sydney 근무 – 이미현 동문 (’18 졸업)

2018년 05월 17일 | Story | 코멘트 0개

▶ 학사과정 중 두 번의 인턴십은 어디에서 근무했나요?

1학년 때는 Rydges Hotel, 2학년 때는 Holiday Inn Old Sydney Hotel에서 일했습니다. 두 번 인턴십 모두 Food and Beverage 부서에서 근무했고 각 호텔의 환경이나 추구하는 색깔이 달랐기에 그런 다른 점들을 비교해 보면서 제 스스로에게 어떤 분위기와 환경이 적성에 잘 맞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 현재 Holiday Inn Sydney 의 어떤 부서에서 근무하고 계신가요? 호텔 소개도 간략히 부탁드려요.

2학년 인턴십 을 한 Holiday Inn Old Sydney 계속 근무하게 되어 근무한지 1년 반이 되었습니다. Holiday Inn Old Sydney는 IHG 계열로 4성급 호텔이에요. 시드니의 자랑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릿지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을 자랑하는 훌륭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저는 Food and Beverage부서에 소속되어 레스토랑, 룸서비스, 연회, 로비 바를 돌아가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게스트 서비스 부서까지 Cross-Training을 시작했어요.

▶ 미현 씨는 일찌감치 본인의 진로를 선택했는데 호텔리어의 길을 선택한 이유와 많은 학교 중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학창 시절부터 진로나 직업에 관심이 많았어요. 제 성향에 어떤 일이 맞을지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직업 상담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그 곳에서 저에게 호텔경영학과가 맞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 때가 고등학교 1학년이었어요. 그 후로 국내외 호텔경영학으로 유명한 대학교를 검색하거나 SNS를 통해 선배 전공자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어봤었어요.

호주 블루마운틴을 선택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영어권 국가에 있는 학교라는 점 이었어요. 호텔리어에게는 외국어 실력이 중요하고 해외에서 빠르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두 번째는 2년 6개월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두 번의 인턴쉽이 포함된 커리큘럼, 실무와 이론이 적절하게 조화된 교육시스템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 국내에서만 공부하다가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 언어(영어)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부모님께서 언어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어릴 때부터 꾸준히 영어를 공부해왔어요. 해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면서부터는 방학마다 왕복 2시간이 넘는 서울로 아이엘츠 학원을 다니기도 했구요. 하지만 한국에서 배우는 영어는 분명히 한계가 있어서 본격적으로 학부과정 유학 전에 영어공부와 동시에 호주 생활을 미리 접해볼 수 있는 블루마운틴 영어과정으로 입학하게 되었어요.

▶ 블루마운틴 영어과정 10주 만으로 학부과정 수업을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10주간의 블루마운틴 영어과정을 공부한 덕분에 본 대학과정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단순히 영어에 대한 수업을 듣는 것 만이 아니라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제 형식대로 글을 써보면서 라이팅 스킬을 향상시키고, 프레젠테이션 연습도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홈스테이 생활을 통해 호주의 사람들들과 그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 해외연수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유학을 가는 것에 대해 많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걱정을 하시는데요, 경험자로서 조언을 해주신다면?

저 역시 해외에 대한 경험이 전무했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유학길 오르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모든 과정을 통해서 영어를 배우자고 생각했고 일단 한번 부딪쳐 보라는 부모님의 격려로 유학 생활을 잘 할 수 있었어요. 또 같이 공부하는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요.

▶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은요?

앞으로의 목표는 꾸준히 F&B 부서에서 경력을 쌓은 후 슈퍼바이져로, 그리고 매니저로 승진하는 것이에요. 이제 막 시작했지만 Guest service Agent 트레이닝을 마친 후에는 또 다른 부서에서도 경험도 쌓고 싶고요. 졸업 후 취업비자를 통해 호주에서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언어와 호텔리어로써의 경력을 쌓아나갈 계획입니다.

* 본 인터뷰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호주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
한국등록사무소, 아틀라스 인터내셔널
Number 1 Hotel Management School in Australia & Asia Pacific,
& Number 3 Worldwid